<< 이전                    다음 >>

Hillcrest의 Loop: 버스 천정의 손잡이같은 리모콘


Hillcrest의 Loop라고 불리는 리모트 컨트롤러.
모션 센서가 있어서 TV 모니터의 포인터를 약간의 손목 비틀림을 통해 움직일 수 있다.
말하자면 닌텐도의 Wii-mote와 같은 원리라고 할 수 있다.
(아마도) 루프를 손으로 잡았을 경우 손잡이 부분을 감싸면서 루프안쪽의 버튼을 누르게 되어 Activation이 동작하게 되는 것 같다. 안그러면 제어 목적이 아니고 그냥 움직였는데도 본의아니게 제어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스크롤 버튼과 두개의 푸쉬버튼이 루프를 감싸쥐었을 때 엄지 손가락 부분에 위치한다. 스크롤과 선택의 기능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모션을 감지하는 UI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 심플하면서도 직관적인 컨트롤이 가능하기 때문일 것이다.
앞으론 수많은 버튼들이 다닥 다닥 붙어있는 벽돌형 리모콘의 시대는 가고, 보다 심플하고 직관적인 "루프"같은 리모콘들이 대세를 이룰 것 같다.

그나저나, 모션 센싱 저작권자가 누구지? 그 주식을 좀 사고 싶다.

by 게몽 | 2007/01/12 13:58 | Device | 트랙백 | 핑백(1)

트랙백 주소 : http://digxtal.egloos.com/tb/45856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Linked at 새로운 TV UI의 한가지.. at 2011/05/18 03:59

... )라는 독특한 TV 리모트를 들고 나와서 주목을 받았던 회사인데, 당시 언론들은 닌텐도 위가 이미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었던 당시라, 위 같은(Wii-like) TV 리모트가 나왔다는 반응이었습니다. 하지만, 2008년에 닌텐도를 특허 침해로 고소했고 2009년에 알려지지 않은 금액으로 합의를 이끌어 낸 바 있습니다. 역시 플레이스테이션3 컨트롤러에 동작 인식 기 ... more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