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                    다음 >>

Rena Sobhany, iPad DJ & Producer

간만의 포스팅입니다.



최초의 IPad DJ로 소개되어, 큰 관심을 받았던 Rena Sobhany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일단 그 당시 인터뷰 영상을 보시죠.


WWDC2010, iPadDevCamp 같은 애플 개발자 관련 컨퍼런스에서 공연을 하기도 하고, Ad Age IDEA Conference에서는 강연자로 나서기도 했답니다.
또한 이 분은 유수의 모바일 애드네트워크인 Medialets의 공동 창업자이기도 한데, iTunes에 음반을 출시하고, 이쪽으로 Full time 전향했다고 하네요. 사업가 기질이 있어서 그런지, 트렌드를 읽고 주목을 받는 방법을 아는 듯 합니다.

그가 SoundCloud에 올린 음원하나 들어보시죠.
House of Blues LA - 10 minute clip by Destroy the Silence

제가 생각하기에, 아이패드는 아이폰과는 달리 단순한 미디어 소비 단말이 아닙니다. 그저 적정한 미디어 소비와 모바일 환경이 만나는 점을 찾자면,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정도면 충분하고, 조금 억지 욕심을 부리자면 7인치 갤럭시 탭 정도의 단말이면 될겝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정도의 크기가 갖는 의미는, 이동중 사용성은 현격히 떨어지지만 최소한 충분한 포터블 능력을 가지면서, 생산성(Productivity)이나 창작성(Creativity) 소비를 위한 적절한 폼팩터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런 것을 '창조적 소비'라고 부르고 있습니다만, 이런 소비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것, 그것이 바로 10인치 아이패드의 경쟁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점은, 이런 것들이 품질은 전문가 수준에 근접하면서도, 전문가가 아닌 일반 소비자들의 수준으로 접근성이 대폭 완화되고 있다는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전에 쓴, '창조적 소비' 관련 포스트 참고.
2010/09/14   Tactilis, 아이패드를 사야하는 이유
2010/08/22   창조적 소비의 출발, 펜 인터페이스
2010/07/06   펜이냐 터치냐, 그것이 문제

끝으로, Rena Sobhany가 사용한다는 IPad App들과, 2개의 아이패드 출력을 믹싱하기 위한 유일한 장비인 Numark M3 Mixer에 대한 정보를 첨부합니다.


KORG iELECTRIBE ($19.99)




Looptastic HD ($14.99)





GrooveMaker House ($9.99)





iDaft 2 (Free)



AC-7 Pro Control Surface ($9.99)





Pianist Pro ($9.99)





Sonorasaurus Rex ($14.99)





Numark M3 ($109.95 @ Amazon)



[게몽]

+ MobileCrunch + Destroy The Silence

by 게몽 | 2010/11/09 12:58 | UI/UX | 트랙백(1)

트랙백 주소 : http://digxtal.egloos.com/tb/267576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at 2014/03/11 00:34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