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                    다음 >>

트위터의 'Promoted Trends' 광고 효과

현재 트위터의 광고 상품인 'Promoted Trends' 캠페인으로, NBA를 스폰서로 하는 'LeBron James' 키워드 토픽이 진행중입니다.



이 키워드 광고에 대한 효과를 보여줄 수 있는 조사 결과가 있습니다. Rowfeeder라는 회사에서 'LeBron James'와 'NBA'라는 키워드로 트윗된 트래픽을 조사한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평소 시간당 500~1,500 트윗 사이에서 왔다갔다 하던 'LeBron James'라는 키워드가 캠페인이 시작하자 시간당 3,000 트윗까지 치솟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6배 정도의 효과가 있다는 얘긴가요?
트위터가 짧은 단문 공유 특성 때문에 키워드를 공유하는 경향이 강하고 사용자들이 그 키워드 트렌드에 민감하다는 사실이 'Promoted Trends' 상품에 그대로 효과로 반영된 결과일까요?
암튼 사람들이 트렌드 키워드에 클릭을 많이 하긴 모양입니다. 잘 이용하면, 굳이 'Promoted Trends' 상품이 아니어도 그냥 'Promoted Tweets'라는 검색 키워드 광고를 활용해도 비슷한 효과를 낼 수도-일차적으로 광고가 감춰지니 더 나은 효과?- 있겠습니다. 사람들이 현재 관심이 높아지는 키워드를 사면되겠지요.
아니나 다를까. 'worldcup' 키워드를 산 광고주가 있군요!
들어가 보니 AT&T에서 제공하는 월드컵 관련 이벤트입니다.(-_-;)
어쨌든 클릭수 하나 추가요~

[게몽]

+ ReadWriteWeb


Tweet This!

by 게몽 | 2010/07/06 12:58 | Ad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digxtal.egloos.com/tb/261791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