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                    다음 >>

HTC의 Palm 인수가 그나마 제일

Palm이 어딘가에 인수되지 않으면 재기하기 어려운 상태라는 안타까운 소식이 있었죠.
[Palm, 인수될까?]

제가 가장 바람직한 인수처로 HTC를 거론했었습니다만, 실제 HTC가 Palm의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는 루머가 있군요. 조금 앞선 루머에선 Lenovo가 인수를 추진한다는 소식도 있었죠.
뭐 둘 다 루머입니다만, 가능성이 있는 상황들입니다. 하지만, Lenovo와의 결합은 별로 시너지가 없습니다. HTC와의 결합은 HTC 처지에서 대단한 기회이며, Palm으로서도 그나마 명맥을 유지할 수 있는 윈윈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트에서 이렇게 썼었죠.
webOS의 가치 있는 부분을 잘 활용할 수 있는 회사라면, 스스로 OS를 갖고 있지 않지만, 스마트폰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HTC가 어느 정도 시너지를 낼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그 외에는, 글쎄요. 스마트폰에 별로 힘을 못 쓰고 있는 데가 섣불리 이 분야에 확장한다고 덥석 물었다가는 동반 침몰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HTC의 멋들어진 하드웨어 플랫폼에 윈도우모바일 같은 답답한 소프트웨어나 안드로이드의 구글 들러리 제품이 아니라, 독자 OS(webOS)를 새로운 라인으로 가져간다면 HTC로서는 새로운 사업 국면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너도나도 뛰어드는 무질서한 안드로이드 단말과는 분명히 차별화가 가능한 전략이며, 경쟁사인 삼성이 무리하게 추진하는 바다의 입지를 더욱 어렵게 만들 기회입니다. webOS를 좀 더 개선하고, HTC 하드웨어와의 최적화에 성공한다면, 아이폰이나 블랙베리와도 한 번 해볼 만 하겠습니다.

[게몽]

+ electronista

+ Engadget에서 'Who should buy Palm?'이라는 투표를 진행중입니다. HTC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다들 생각은 비슷한 것 같습니다. 과연, HTC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by 게몽 | 2010/04/11 00:56 | Market | 트랙백 | 덧글(10)

트랙백 주소 : http://digxtal.egloos.com/tb/257137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천하귀남 at 2010/04/11 09:52
헌데 반대로 생각해 보면 자체 OS를 지니는 순간 사외OS의 지원에 문제생길지도 모르는데 HTC주력이 이쪽들이니 좀 애매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자체 OS를 보유하는것과 그것을 성공시키는건 별개의 문제라는 점이 핵심일듯 합니다.
Commented by 게몽 at 2010/04/11 13:03
그래도 삼성 보다는 낫지 않을까요? 피처폰에 윈모, 안드로이드, 바다까지... 삼성도 전략적으로는 바다를 밀어야 하겠지만, 워낙 기반이 없어 밑바닥부터 시작해야잖아요. 그에 비하면 더 유리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Commented by 나인테일 at 2010/04/11 13:01
WebOS 자체의 완성도 문제도 있겠고요. Palm의 대부분의 핵심 역량이 HTC와 겹쳐버리는데 HTC가 Palm을 먹어서 좋을게 없겠지요. 레노버라면 핸드폰 사업을 위한 기회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만..;;;
Commented by 게몽 at 2010/04/11 13:06
네 그럴수도 있지요. webOS가 현재 성공한 모델은 아니니까요. 하지만 레노버에게는 더 독이 될 것입니다. Palm이 실패한 그 단점을 경험이 부족한 새로운 사업 기회에 써야하니까요. 그 보다는 현재 잘하고 있는 HTC와의 결합이 더 시너지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겹치죠. 하지만 상호 보완되는 점이 플러스 알파의 요인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Commented by 모로 at 2010/04/11 13:17
개인적으로 삼성이 먹었으면 했는데 아쉽네요.
Commented by 게몽 at 2010/04/11 15:13
삼성은 이미 관리해야할 라인업이 너무 많습니다. 게다가 자체 OS인 바다에 엄청난 돈을 들이 붓고 있는 모양인데, Palm까지 고려할 수 있겠습니까.
Commented by 잡가스 at 2010/04/11 17:25
hTC에서 굳이 더 어려운 길을 갈 가능성은 얼마 없다고 봅니다. 인수 한다고 그래도 우리가 아는 그 팜의 형태로 나올리가 전혀 없으니 말이죠 'ㅅ');
Commented by 게몽 at 2010/04/11 21:58
예...저는 HTC 나름의 장점이 Palm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상상을 해봅니다. 사실 HTC가 Palm을 안는 것은 분명 어려운 길입니다. 하지만 돌파구는 항상 어려운 길에 있는 법 아니겠습니까. 물론 잘할 경우라는 단서가 꼭 붙긴 하지만, 시너지가 날 수 있는 기회 요소가 분명히 보이므로, 가장 바람직한 결합 시나리오라고 보여집니다.
Commented by 모로 at 2010/04/12 00:28
트레오의 부활!
Commented by 게몽 at 2010/04/12 00:36
트레오의 부활 보다는 HTC 디자인의 webOS 폰, 또는 Palm 브랜드 가치, 뭐 이런거 아닐까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 이전                    다음 >>